SQL Server/SSIS 강좌

배포 및 배포 마법사

SungWookKang 2015. 7. 16. 10:48
반응형

배포 및 배포 마법사

 

안녕하세요 강성욱 입니다.(www.sqltag.org, www.sqler.com, http://jevida.blog.me)

이번 시간에는 [배포 및 배포 마법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패키지를 개발한 후 서버에 등록하거나 다른 서버에 배포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dtsx파일을 서버로 복사하거나 BIDS의 복사복을 이용하여 배포하였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가 크거나 구성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할 경우에는 배포 마법사를 이용하여 어플리케이션 설치와 같은 방식으로 배포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배포 마법사는 개별 패키지 수준이 아닌 프로젝트 전체 수준으로 수행 됩니다.

 

[BIDS]를 실행하여 [Integration Services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 합니다.

 

 

[배포 및 배포마법사 속성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CreateDeploymentUtility]의 값을 [True]로 변경합니다.

  • AllowConfigurationChanges – 패키지를 배포할 때 구성 정보를 수정 할 수 있도록 허용할지를 설정. 예를들어 파일 연결의 Connection 정보를 관리하는 구성 파일을 설정하였을 때 AllowConfigurationChanges 속성을 True로 한 후 배포 파일을 만들면 배포 과정에서 구성으로 설정된 값에 대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발 서버와 운영서버의 환경이 다르거나 연결 정보를 변경해야 할 경우 이 속성을 Ture로 구성하여 배포 합니다.
  • CreateDeploymentUtility – 패키지를 배포할 수 있는 유틸리티(마법사)를 포함할지를 설정. 배포할 수 있는 유틸리티 파일은 확장자가 .SSISDeploymentManifest 인 형태 입니다. 이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실행하면 배포 위치를 지정하거나 설정등을 쉽게 지정할 수 있는 패키지 설치 마법사가 실행 됩니다.
  • DeploymentOutputPath – 배포 파일과 유틸리티가 저장되는 폴더의 위치를 지정.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파일이 있는 하위 폴더에 생성.

 

 

[빌드] – [배포 및 배포마법사 빌드]를 선택 합니다.

속성 패키지의 배포 유틸리티 부분에서 배포와 관련된 사항을 설정하였더라도 패키지를 빌드하기 전에는 배포 파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배포 및 배포마법사 빌드]가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하위 폴더에 배포파일이 생성 됩니다.

 

 

배포파일을 실행하면 [패키지 설치 마법사 시작]가 실행됩니다.

 

사용자가 설치 폴더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가 정상적으로 실행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를 확인해 보면 배포 마법사에 의해 패키지 파일을 설치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설치 마법사를 이용하여 개발된 패키지 파일을 손쉽게 파일 시스템 또는 SQL Server에 배포할 수 있으며 구성 정보에 대한 세부 항목을 사용자가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