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Server/SSRS 강좌

SSRS Pie Chart 퍼센트 라벨 표시

SungWookKang 2015. 7. 16. 11:44
반응형

SSRS Pie Chart 퍼센트 라벨 표시

 

  • Version : SSRS 2005, 2008R2, 2012, 2014

 

파이 차트는 대부분 분포에 따른 영역으로 비율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한다. 파이에 대한 영역을 전체 대비 %로 표시할 때 어떻게 할까?

 

다음과 같이 파이 차트를 생성하고 데이터를 끌어다 넣으면 현재의 카운트(합)이 표시 된다. 숫자가 아닌 비율로 나타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본다. 다음과 같이 3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합의 숫자가 표시된다.

 

차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Series Properties]를 선택 한다/

 

 

Series Properties 창이 나타나면 표현식 버튼을 클릭한다.

 

표현식에서 박스안의 예제처럼 전체 데이터셋을 나누는 계산식을 입력한다. 이때 DataSet은 사용자가 만든 해당 데이터셋 이름을 입력 하면 된다.

 

포현식이 완료 되었으면 파이차트 안의 라벨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Series Label Properties]를 선택 한다.

 

속성창에서 Number – Percentage 를 선택 한다. Decimal Places는 소수점 몇 번째 자리까지 표시할 것인지 설정한다.

 

 

설정이 완료 되면 다음과 같이 전체 값에 대한 해당 영역의 비율이 %로 표시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2014-08-26 / http://sqlmvp.kr / 강성욱

 

MS SQL Server, SSRS, Report Service, 리포팅 서비스, 보고서 서비스, 리포트 서비스, 보고서 차트, Pie Chart, 파이 차트, 원형차트, % 표시, 비율 표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