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 IIS

Incoming connection 제한과 Time-Out 값 설정

SungWookKang 2016. 2. 25. 22:30
반응형

Incoming connection 제한과 Time-Out 값 설정

 

  • Version : Windows Server 2012 R2

 

IIS 웹서버를 운영할 때 웹사이트로 들어오는 연결(incoming connection)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IIS 서버는 들어오는 연결에 대해서 동시 연결 수 제한 및 연결 타임아웃(time-out) 값을 제어할 수 있다.

 

보통 웹사이트가 수락하는 연결의 수는 무제한이며 대부분의 환경에서는 이러한 설정이 최적의 설정이다. 그러나 너무 많은 수의 연결이 있는 경우 웹 사이트의 성능이 감소되어, 최악의 경우 웹사이트의 접속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이러한 사태를 방지하려면 동시 연결의 수를 제한해야 한다. 동시 연결 수가 제한에 달하면 그 이후의 클라이언트들은 서버로의 액세스가 거부된다. 이 경우 서버의 부하가 줄어들 때까지 새로운 클라이언트들은 대기 해야 한다. 물론 현재 접속되어 있는 사용자는 계속 사이트를 탐색할 수 있다.

 

연결 타임아웃은 유휴(idle)사용자 세션이 끊기는 제한 시간이다. 기본 웹 사이트에서는 유휴 상태가 120초(2분) 간 지속되면 연결이 끊긴다. 타임 아웃 설정은 브라우저가 올바르게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 연결이 계속 열린 상태로 유지되는 일을 예방한다.

 

최대 동시 연결 및 연결 시간 제한을 수정하는 방법은 IIS 관리자에서 제어할 수 있다. IIS 관리자를 실행하여 연결 및 타임아웃을 수정하려는 웹사이트를 선택 한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웹사이트 관리] – [고급 설정]을 클릭 한다.

 

[고급 설정] 팝업 창이 나타나면 하단의 [제한] 메뉴를 확장하여 연결 시간 및 최대 동시 연결 수를 수정한다.

 

연결 시간 제한 및 최대 연결 수에 대한 최적의 값은 시스템마다 다르다. 서비스하는 시스템의 성능을 꾸준히 모니터링 하여 최적의 임계값을 찾아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2016-02-25 / 강성욱 / http://sqlmvp.kr

 

IIS Server, IIS 웹서버, 웹서버 타임아웃, 웹서버 연결 제한, IIS Time out, Windows Server, 웹서비스, 웹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