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Server/SSIS 강좌

스크립트 작업 및 ActiveX 스크립트 작업

SungWookKang 2015. 7. 16. 10:44
반응형

스크립트 작업 및 ActiveX 스크립트 작업

 

안녕하세요 강성욱 입니다.(www.sqltag.org, www.sqler.com, http://blog.naver.com/jevida)

이번 시간에는 스크립트 작업 및 ActiveX 스크립트 작업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립트 작업 및 ActiveX 스크립트 작업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작업 개체 이외의 기능이 필요하거나 SQL 쿼리로 처리하기 어려운 작업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작업 개체 입니다.

 

스크립트 작업시 제공되는 VSA(Visual Studio for Application)는 일반적인 Visual Studio환경과 매우 유사한 환경을 제공 합니다.

 

이번 실습에서는 c#코드를 이용하여 메시지 박스를 출력하는 패키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BIDS]를 실행하여 [Integration Services 프로젝트]를 실행 합니다.

 

 

[제어 흐름] 탭에서 [스크립트 태스크]를 마우스를 이용하여 끌어다 놓습니다.

 

 

작업창의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변수를 선택 합니다.

변수 창에서 변수 추가를 하여 다음과 같이 변수를 생성 합니다.

 

 

변수 생성이 완료 되었으면 [스크립트 태스크]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편집]을 선택 합니다.

 

 

[스크립트 태스크 편집기]가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ReadOnlyVariables 에서 (…)을 클릭하여 사용자 변수를 선택 합니다.

 

 

[스크립트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스크립트 편집기를 실행 합니다.

다음과 같이 메지시 박스를 출력하는 C#코드를 입력 합니다.

(C#, VBScript, Jscript 사용 가능합니다.)

MessageBox.Show(Dts.Variables["Val1"].Value.ToString());

MessageBox.Show(Dts.Variables["Val2"].Value.ToString());

 

 

 

편집이 완료 되었으면 패키지를 실행 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자 변수에 할당 된 값이 메시지 박스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ctiveX 스크립트 작업은 SQL 2000DTS 패키지를 SQL 2005, 2008 SSIS로 업그레이드 시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한 작업 개체 입니다.

 

[제어 흐름] 탭에서 [ActiveX 스크립트 태스크]를 추가 합니다.

 

 

[ActiveX 스크립트 태스크]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편집]을 선택 합니다.

 

 

[ActiveX 스크립트 태스크 편집기]가 나타납니다.

  • Language – 스크립터 언어를 설정
  • Script – 작업 스크립트를 지정.
  • Entrymethod – 시작 함수를 지정.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를 입력 합니다.

 

 

구문분석을 클릭하여 오류를 검사 합니다.

 

현재 실습 환경에서는 DTS 2000 런타임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실패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하위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있는 것으로 다음 버전에서는 제거될 수도 있으니 ActiveX 스크립트 작업을 스크립트 작업으로 수정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