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zure SQL에서 선택할 있는 다양한 배포 옵션

                                                                                                                                       

·       Version : Azure SQL

 

Microsoft Azure SQL 다양한 배포 옵션을 제공한다. 리프트 시프트 마이그레이션에서 기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에 이르기 까지 Microsoft SQL Server 엔진으로 구동되는 여러 배포 옵션을 제공한다. Azure SQL 단일 통합 관리 환경을 제공하여 다양한 SQL Server 기반 응용 프로그램 모음을 대규모로 관리하는 복잡성을 제거한다. 배포에 옵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한다.

·       (영어) https://docs.microsoft.com/en-us/azure/sql-database/sql-database-paas-vs-sql-server-iaas?WT.mc_id=DP-MVP-4039834

·       (한국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sql-database/sql-database-paas-vs-sql-server-iaas?WT.mc_id=DP-MVP-4039834

Microsoft 데이터 플랫폼은 SQL Server 기술을 활용하며 물리적 -프레미스 컴퓨터, 사설 클라우드 환경, 타사 호스팅 사설 클라우드 환경 공용 클라우드에 걸쳐 사용할 있도록 한다. Azure virtual machine ( SQL virtual machines) 대한 SQL Server 사용하면 동일한 서버 제품, 개발 도구 전문 지식 집합을 사용하는 동시에 -프레미스 클라우드 호스팅 배포를 조합하여 고유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할 있다. 아래 그림에 표시된 것처럼 제품은 인프라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관리 수준 비용 효울성을 기준으로 지정할 있다.

 

 

[SQL Database ]

안정적인 최신 SQL Server 기능을 사용하고 개발 마케팅에 시간 제한이 있는 최신 클라우드 응용 프로그램에 가장 적합하다. 안정적인 최신 SQL Server Enterprise Edition 기준으로 하는 완전 관리형 SQL 데이터베이스 엔진은PaaS(Platform as a Service) 범주로 분류되며, Azure 클라우드에서 호스트되는 관계형 DBaaS(Database as a Service)이다. SQL 데이터베이스는 여러 배포 옵션을 제공하며, 배포 옵션은 Microsoft에서 소유하고 호스트하고 유지 관리하는 표준화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다. SQL Server 사용하면 광범위한 구성 (-프레미스 또는 Azure 가상 컴퓨터) 필요로 하는 기본 제공기능 기능을 사용할 있다. SQL Database 사용할 경우 추가 성능에 맞게 중단 없이 강화 확장하는 옵션을 통해 사용량에 따라 지불한다. SQL Database에는 기본 제공 고가용성, 인텔리전스 관리와 같이 SQL Server에서 사용할 없는 가지 추가 기능이 있다.

·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통해 관리되는 자체 리소스 집합이 포함 단일 데이터베이스는 SQL Server 포함 데이터베이스와 비슷하다. 옵션은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최신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맞게 최적화되어 있다. Hyperscale 서버 리스 옵션을 사용할 있다.

·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통해 관리 되는 리소스의 공유 집합이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Elastic Pool 이동하거나 Elastic Pool에서 제거할 있다. 옵션은 다중 테넌트 SaaS 응용 프로그램 패턴을 사용하여 새로운 클라우드를 사용 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최신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최적화 되어 있다. Elastic Pool 변수 사용 패턴이 있는 여러 데이터베이스의 성능을 관리 하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       단일 데이터베이스 Elastic Pool 그룹을 관리하는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 서버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서버는 여러 단일 데이터베이스 또는 풀링된 데이터베이스, 로그인, 방화벽 규칙, 감사 규칙, 위협 검색 정책및 장애조치 (failover) 그룹에 대한 중앙 관리 지점 역할을 한다.

 

[SQL Managed Instance]

클라우드로의 대부분 마이그레이션에 적합 하다.Managed Instance 리프트 시프트 준비가 리소스의 공유 집합을 사용하는 시스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의 컬렉션이다. 안정적인 최신 SQL Server 기능을 사용하고 최소한의 변경으로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되는 응용 프로그램 또는 기존 -프레미스 응용 프로그램에 가장 적합하다. Managed Instance 데이터베이스의 공유 리소스 추가 인스턴스 범위 기능을 제공 하는 Microsoft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엔진의 인스턴스와 비슷하다. Managed Instance 데이터베이스 변경없이 또는 최소한의 변경으로 -프레미스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마이그레이션할 있도록 지원한다. 옵션은 Azure SQL Database 모든 PaaS 혜택을 제공하지만 이전에 SQL VM에서만 사용할 있었던 기능을 추가한다. 여기에는 기본 가상 네트워크(VNet) -프레미스 SQL Server와의 거의 100% 호환성이 포함된다. Managed Instance SQL Server Azure 마이그레이션하기 위한 전체 SQL Server 액세스 기능 호환성을 제공한다.

 

[SQL virtual machines]

OS 수준 액세스를 필요로 하는 마이그레이션 응용 프로그램에 가장 적합하다. SQL 가상 머신은 변경 내용을 최소화 하거나 변경 하지 않고 클라우드로 신속하게 마이그레이션해야 하는 기존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리프트 시프트가 준비된다. SQL 가상 머신은 Azure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SQL Server 인스턴스 기본 OS 모든 관리 권한을 제공한다. SQL 가상 머신은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 ) 포함 되며, Azure 클라우드의 완전히 관리 되는 VM (가상 머신) 내에서 SQL Server 실행할 있다. SQL 가상 머신은 Microsoft에서 소유하고 호스트 하며 유지관리하는 표준화된 하드웨어에서도 실행된다. SQL 가상 컴퓨터를 사용하는경우 이미 SQL Server 이미지에 포함 SQL Server 라이선스를 지불하거나 기존 라이선스를 쉽게 사용할 있다. 필요에 따라 VM 중지하거나 다시 시작할 수도 있다. 클라우드에 설치 호스트 되는 SQL Server Azure에서 실행 되는 Windows Server 또는 Linux 가상 컴퓨터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 라고도 )에서 실행된다. SQL 가상 머신은 데이터베이스를 변경 하지않고 -프레미스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응용 프로그램을 마이그레이션하는데 적합한 옵션이다. 모든 최신 버전의 SQL Server IaaS 가상 머신에 설치할 있다. SQL database SQL Managed Instance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SQL Server VM 데이터베이스 엔진에 대한 모든 권한을 허용 한다는 것이다. 유지 관리/패치를 시작할 시기를 선택하고, 복구 모델을 단순 또는 대량 로그로 변경하거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일시 중지 하거나 시작 ,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엔진을 완벽하게 사용자 지정할 있다. 추가 컨트롤을 사용 하면 가상 머신을 관리하는 추가 책임이 있다.

 

Azure Portal에서는 SQL 가상 머신을 비롯 모든 Azure SQL 리소스 관리할 있는 단일 페이지를 제공 한다. Azure SQL 리소스 페이지에 액세스 하려면 Azure Portal 왼쪽 메뉴에서 Azure SQL 선택한. Azure SQL 목록에 없는 경우 모든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검색 상자에 Azure SQL 입력 합니다.기존 리소스를 관리 하려면 목록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다. Azure SQL 리소스를 만들려면 [+ Add] 선택한다.

 

[+ Add] 선택한 여러 옵션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있다.

 

 

[참고자료]

·       (영어) https://docs.microsoft.com/en-us/azure/sql-database/sql-database-paas-vs-sql-server-iaas?WT.mc_id=DP-MVP-4039834

·       (한국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sql-database/sql-database-paas-vs-sql-server-iaas?WT.mc_id=DP-MVP-4039834

 

 

 

2019-10-10 / Sungwook Kang / http://sungwookkang.com/

 

 

Azure SQL, Managed Instance, Azure SQL Database, Azure Virtual Machin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