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SRS Range Chart 만들기

 

  • Version : SSRS 2005, 2008R2, 2012, 2014

 

SSRS 보고서에서 Range Chart(범위 차트)는 두 값 사이의 차이를 나타내는 동시에 단일 지점 카테고리에 관련 된 두 이산 값을 표시 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다.

 

범위 차트의 종류는 범위형, 곡선 범위형, 범위 세로 막대형, 범위형 가로막대, 주식형, 원통형, 오차막대, 상자 그림이 있다.

 

 

범위 차트를 생성하는 방법은 도구상자에서 [차트]를 드래그앤 드롭으로 보고서에 끌어다 놓고 [차트 종류 선택] 팝업이 나타나면 범위형 차트를 선택 한다.

 

 

범위 차트가 추가되면 대부분의 차트처럼 세 개의 데이터 포인트 항목을 추가해야 한다. 첫 번째 항목에는 차트에 표시할 데이터 값을 추가 한다. 두 번째 항목(선택사항)은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세 번째 항목은 그룹할 카테고리를 선택 한다.

 

 

첫 번째 항목에서 MaxCPU, MinCPU로 실제 보여줄 데이터를 선택한다. 두 번째 항목에서는 시간 순으로 나열하기 위해 Date 값을 선택 한다. 세 번째 항목에서는 ServerName으로 그룹화 하기 위해 ServerName 값을 선택 한다.

 

 

보고서에서 나타낼 차트제목 및 각 축 제목을 수정 한다.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미리 보기] 탭을 클릭하여 현재 생성된 차트를 확인 할 수 있다.

 

 

범위차트에서 다양한 차트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본다. 차트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나타난다. [차트 종류 변경]을 클릭하면 [차트 종류 선택] 팝업이 나타나며 차트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범위 세로 막대형]

 

[범위 가로 막대형]

 

[주식형]

 

[오차 막대]

 

 

 

[참고자료]

http://www.mssqltips.com/sqlservertip/3521/sql-server-reporting-services-range-charts

 

 

2015-04-13 / 강성욱 / http://sqlmvp.kr

 

 

SSRS, SQL Server, 리포팅 서비스, Range Cahrt, 범위차트, Reporting Services, 보고서, BI, business intelligenc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