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러스터 환경에서 새로운 서버로 리포팅 서비스 이동하기

 

  • Version : SQL Server 2005, 2008, 2008R2, 2012, 2014

 

클러스터된 환경에서 새로운 서버에 리포팅 서비스를 구축하고 기존의 클러스터된 서비스에서 새로운 서버로 리포팅 서비스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본다. 리포팅 서비스 이동은 클러스터가 아닌 환경에서도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참고로 리포팅 서비스는 Native Mode 이다.

 

[암호화 키 백업]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현재 실행되고 있는 인스턴스에 대한 암호화 키 백업이다. Reporting Services 구성관리자에서 암호화 키 섹션으로 이동하여 백업 작업을 수행 한다.

 

[SQL 클러스터의 가상 네트워크 이름(VNN) 확인]

SQL 클러스터의 VNN을 모를 경우 [장애 조치 클러스터 관리자]로 이동하여 이름을 확인 한다. 이 이름은 다른 시스템 데이터베이스의 카탈로그 데이터베이스를 고정할 때 사용한다.

클러스터의 현재 RS 인스턴스 카탈로그 데이터베이스 대해 클러스터를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데이터베이스 섹션에서 Report Services 구성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port Services 중지]

모든 클러스터 노드에서 Report Services가 중지되어 있는지 확인 한다. Report Services가 다시 시작되지 않도록 서비스에서 시작 모드를 Disabled로 변경한다.

 

[Reporting Services 설치]

Report Services를 실행할 새로운 서버에 보고서 서비스를 설치한다.

 

[새로운 보고서 인스턴스 구성]

새로운 서버에 인스턴스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Reporting Services 구성관리자를 시작 한다.

 

[데이터베이스]

[Report Services 구성관리자] – [데이터베이스]에서 SQL클러스터의 가상 네트워크 이름을 정확하게 표시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Report Server에서 사용할 카탈로그 데이터베이스를 선택 해야 한다. 기본 이름은 ReportServer 이다.

 

[확장 배포]

데이터베이스가 구성된 후에는 확장 배포 섹션으로 이동한다. 여기에 나열된 리스트에서 클러스터노드를 참조하는 경우 그것 제거한다.

 

[암호화키 복원]

기본 RS서비스에서 백업받은 암호화키를 새로 설치한 RS서비스에서 복원한다. 암호화키 탭으로 이동하여 복원을 클릭한다. 키 복원 후 보고서 렌더링 및 탐색이 가능해야 한다.

 

 

[참고자료]

  • Moving Reporting Services off of a Cluster :

http://blogs.msdn.com/b/psssql/archive/2015/03/13/moving-reporting-services-off-of-a-cluster.aspx

  • Host a Report Server Database in a SQL Server Failover Cluster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bb630402.aspx

  • Configure a Native Mode Report Server Scale-Out Deployment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ms159114.aspx

 

 

 

 

2015-03-24 / 강성욱 / http://sqlmvp.kr

 

 

SSRS, SQL Server, Report Services, 보고서 서비스, SSRS 이동, 보고서 서비스 이동, 보고서 서비스 설치, 암호화키 백업, 암호화키 복원, Report Server Scale Out, 리포트 서비스 확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