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Server/SSRS 강좌

SSRS 소개 및 설치

SungWookKang 2015. 7. 16. 11:40
반응형

SSRS 소개 및 설치 

   

-       SQL Server 2005, 2008, 2008R2, 2012 

   

SQL Server Reporting Services(SSRS)는 조직에서 사용할 보고서를 작성, 배포 및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간편한 도구와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고 기능을 확장하고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능도 제공한다. 

   

Reporting Services는 다양한 데이터 원본에 대한 포괄적인 보고 기능을 제공하는 서버 기반 보고 플랫폼이다. Report Services에는 보고서를 만들고 관리하며 전달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전체 도구 집합 및 개발자가 사용자 지정 응용프로그램에서 데이터와 보고서 처리를 통합하거나 확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API가 포함 된다. Reporting Services 도구는 Microsoft Visual Studio 환경에서 작동하여 SQL Server도구 및 구성요소와 완전히 통합 된다. 

   

Reporting Services로 관계형, 다차원 또는 XML 기반 데이터 원본을 사용하여 대화형, 테이블 형식, 그래픽 또는 자유형 보고서를 만들 수 있다. 보고서는 차트, 지도, 스파크 라인을 비롯한 풍부한 데이터 시각화를 포함 할 수 있다. 보고서를 게시하고 보고서 처리를 예약하면 필요할 때 보고서에 액세스 할 수 있다. 

   

 

   

 

 [그림 출처 : http://www.dundas.com/gallery/sample-dashboards/# ]

   

다양한 형식의 내보내기(엑셀, PDF, 프린트 등)를 통하여 게시된 보고서를 구독 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만드는 보고서는 웹 기반 연결을 통해 보거나 Microsoft Windows 응용프로그램 또는 SharePoint 사이트의 일부로 볼 수 있다. 또한 SharePoint 사이트에 게시된 보고서에 대한 데이터 경구를 만들고 보고서에 데이터가 변경되면 전자 메일 메시지를 수신 할 수 있다. 

 

   

   

SQL Server 2012 Reporting Services에서는 Microsoft SharePoint Server 2010 Enterprise Edition용 Reporting Services 추가 기능을 위한 대화형 탐색, 시각화, Power View가 도입되었다.  

   

Power View는 SharePoint Server 2010에서 시작되는 브라우저 기반 Silverlight 응용프로그램이다. 이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owerPivot 갤러리에 게시된 PowerPivot 통합 문서를 기반으로 하는 테이블 형식 모델 또는 SSAS(SQL Server Analysis Services) 인스턴스에 배포된 테이블 형식 모델이 표시하는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다. 

   

SSRS설치는 SQL Server 설치 시 다음과 같이 체크를 하여 함께 설치 할 수 있도록 한다. SQL Server가 이미 설치되어 있고 Reporting Service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상황이라면 추가 기능을 선택하여 해당 기능을 체크하면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가 완료 되면 다음과 같이 구성관리자에서 SQL Server Reporting Services가 서비스 중인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2013-09-10 / 강성욱 / http://sqlmvp.kr

반응형

'SQL Server > SSRS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RS Pie Chart 퍼센트 라벨 표시  (0) 2015.07.16
SSTS 차트 Y축 라벨 기준 설정  (0) 2015.07.16
SSRS 리포트 재실행  (0) 2015.07.16
SSRS 보고서 Email 발송  (0) 2015.07.16
SSRS 차트 X축 라벨 표시  (0) 2015.07.16